Public Key Infrastructure (PKI)
사용자, 소프트웨어, 애플리케이션 및 장치 전반에 걸쳐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합니다.
사용자, 소프트웨어, 애플리케이션 및 장치 전반에 걸쳐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합니다.
PKI(Public Key Infrastructure)는 공개 키 암호화에서 디지털 인증서를 발급, 유지 및 해지하기 위한 정책, 절차 및 기술의 조합입니다.
PKI 인프라는 디지털 암호화 보안 자격 증명을 발급하고 관리합니다.
이를 통해 거래의 무결성을 입증하고 신뢰도를 높여 전자 거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PKI는 데이터 기밀성, 정보 무결성, 인증 및 데이터 액세스 제어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.
사용자, 네트워크, 애플리케이션 및 장치와 같은 다양한 Entity로 구성된 디지털 환경의 보안에 매우 중요합니다.
연결된 Entity 간에 신뢰 관계를 설정하는 PKI는 안전한 인증, 통신의 기밀성, 생성 및 교환되는 데이터의 무결성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 오랫동안 입증된 기술입니다.
최소한의 오버헤드로 거의 모든 아키텍처에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.
각 Entity 는 PKI의 신뢰 루트인 CA(인증 기관)에서 발급한 디지털 인증서를 사용하여 연결된 환경 내에서 자신을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.
연결된 환경 내의 모든 Entity 는 PKI의 CA를 신뢰하므로 CA로부터 디지털 인증서를 받으면 서로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.
인증서는 각 Entity 의 디지털 신원을 안정적으로 증명합니다.
이러한 신뢰 체인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PKI 환경 내의 엔티티 간에 안전한 연결, 통신 및 데이터 교환이 가능합니다.
인증서를 등록하고 요청하는 단계는 HTTPS에 사용되는 인증서인 경우 보통 1~2년에 한 번씩 발생합니다.